package com.example.ex_0708;
import androidx.appcompat.app.AppCompatActivity;
import android.os.Bundle;
import android.view.View;
import android.widget.Button;
import android.widget.ImageView;
import android.widget.TextView;
import android.widget.Toast;
import java.util.Random;
public class MainActivity6 extends AppCompatActivity {
TextView score1, score2;
ImageView dice1, dice2;
Button btn_shake;
// 주사위 이미지 관리를 위한 배열 생성
int[] arr = {R.drawable.dice1, R.drawable.dice2, R.drawable.dice3,
R.drawable.dice4,R.drawable.dice5, R.drawable.dice6};
// 0~5
@Override
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6);
score1 = findViewById(R.id.score1);
score2 = findViewById(R.id.score2);
dice1 = findViewById(R.id.dice1);
dice2 = findViewById(R.id.dice2);
btn_shake = findViewById(R.id.btn_shake);
btn_shake.setOnClickListener(new View.OnClickListener() {
@Override
public void onClick(View view) {
// 주사위를 굴린다! -> 랜덤으로 이미지 띄우기 -> 랜덤수 생성!
Random rd = new Random();
int rd1 = rd.nextInt(6); // 0~5
int rd2 = rd.nextInt(6);
// 생성된 랜덤수를 활용하여 주사위 이미지 변경하기!
dice1.setImageResource(arr[rd1]);
dice2.setImageResource(arr[rd2]);
// 점수비교 하기
if (rd1 > rd2){
int num1 = Integer.parseInt(score1.getText().toString());
num1++;
score1.setText(num1+"");
}else if(rd1 < rd2){
int num2 = Integer.parseInt(score1.getText().toString());
num2++;
score2.setText(num2+"");
}else{
// makeText(어플의 정보(getApplicationContext), 메세지, 띄워질 시간).show();
Toast.makeText(getApplicationContext(),"동점 입니다!", Toast.LENGTH_SHORT).show();
}
}
}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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